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주인 없는 위험 간판 무상정비...,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강남구정] 주인 없는 위험 간판 무상정비...,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12.13 04: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노력할 것.




서울시정일보. [사진제공=강남구청]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올해 연말까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주인 없는 위험 간판’을 무상으로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은 강남구 위험광고물 종합 안전점검의 일환으로 주인 없는 간판에 대한 구의 적극적인 발굴로 추진하고 있다. 

  정비대상은 △영업장의 폐업 및 이전으로 주인 없이 장기간 방치된 간판 △영업주가 변경되었으나 그대로 부착되어 있는 무연고 간판 △태풍·집중 호우 등 풍수해 위험에 취약한 간판 등 안전을 위협하는 간판이다. 


  구는 매주 위험간판 민·관합동 현장순찰로 주인 없는 간판을 파악해 건물주와 건물관리인이 자진 신고토록 안내하고 건물주가 철거를 동의할 경우 철거예고문을 발송한 후 정비한다. 

  주인 없는 간판의 자진철거에 대한 부담으로 장기간 방치하고 있던 건물주나 건물관리인들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구청에 신고하면 무상으로 정비할 수 있으므로 이번 정비활동을 적극 환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태풍·지진 등 재난에 대비해 흉물로 방치된 노후 간판을 철거해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은 물론 안전사고를 줄이는 데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