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포토뉴스] 가을 수확. 포천시 첫 벼베기, 박윤국 시장 벼 베기 시연으로 첫 수확의 기쁨 함께해

[포토뉴스] 가을 수확. 포천시 첫 벼베기, 박윤국 시장 벼 베기 시연으로 첫 수확의 기쁨 함께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9.01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오늘의 포토 뉴스다. 경자년 혼돈에서도 가을이와 첫 수확을 거둔다. 농자천하지대본. 농심은 기쁘다.

포천시는 지난 31일 선단동에 소재한 이영규 농가에서 지역 내 첫 벼 수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첫 벼베기, 박윤국 시장 벼 베기 시연으로 첫 수확의 기쁨 함께해
포천시 첫 벼베기, 박윤국 시장 벼 베기 시연으로 첫 수확의 기쁨 함께해

이날 박윤국 시장은 직접 콤바인에 탑승해 벼 베기를 시연을 하는 등 첫 수확의 기쁨을 함께했다.

수확한 벼는 올벼라고 부르는 품종 중 조평벼로 병해충에 강하고 밥맛이 좋은 품종이다.

9월 말 추석용 햅쌀 판매를 목적으로 일반 농가보다 보름정도 빨리 수확했으며 가산면에 소재한 미농RPC을 통해 수매, 판매될 예정이다.

박윤국 시장은 “올해 긴 장마와 태풍, 코로나19 등으로 온 국민이 사회·경제적으로 큰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리 농업인들이 꿋꿋하게 농사일에 전념해 풍년 농사를 앞두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품질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 농업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시에서 생산한 포천쌀이 최고의 고품질 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