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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정] 마스크가 답이다...캠페인, 온·오프라인으로 확산

[수원시정] 마스크가 답이다...캠페인, 온·오프라인으로 확산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0.09.01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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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가 답이다' 홍보영상 유튜브 공개, 카톡 '프사' 변경 이벤트 등

[서울시정일보] 수원시의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이 오프라인을 넘어 유튜브, SNS 등 전방위로 펼쳐지고 있다.

시는 마스크를 쓴 시민들 사진을 활용하고 SNS 프로필 사진 변경 이벤트를 하는 등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시는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 ‘마스크가 답이다’를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마스크를 쓰며 웃는 시민들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 영상은 수원시민 1332명이 보내준 마스크 착용 사진과 함께 “코로나19를 힘차게 이겨내는 수원사람들의 수퍼 서포트 수원을 지키는 ‘수퍼휴먼’은 바로 당신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의 클럽 송인 ‘나의 사랑 나의 수원’이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시는 이번 홍보영상을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포털은 물론 SNS, 시내 주요 LED 전광판,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 각종 영상매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수원시 대표 SNS에서는 오는 9월 6일까지 ‘카카오톡 프사 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원시 대표 SNS에서 ‘‘마스크가 답이다’ 챌린지에 동참해 주세요’ 게시물을 찾아 첨부된 이미지를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고 네이버 폼으로 인증사진을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 시민 19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지급한다.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김타균 수원시 홍보기획관은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할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며 “마스크 의무화가 시행된 만큼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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