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울산 에너지융합 민간투자 활성화·지역성장거점 육성…

[경제] 울산 에너지융합 민간투자 활성화·지역성장거점 육성…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13 0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 지정


명예회장 노고, 교육보국 정신을 기려 기초과학 저변 넓혀야"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국토교통부는 울산광역시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를 13일 ‘지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선도지구로 지정 고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투자선도지구는 ‘지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사업을 발굴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지역성장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서 지정 시 각종 규제특례와 지자체의 행정지원 등이 종합적으로 지원된다.

 

 

국토부는 지난해부터 공모절차를 거쳐 총 9곳을 투자선도지구로 최종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투자선도지구로 신규 지정된 ‘울산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는 울산시 울주군이 원전특별지원금 등을 활용해 공영개발방식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초기 사업비는 신고리 5, 6호기 자율유치에 따른 원전특별지원금등을 투입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족분은 산업시설용지 분양 등을 통해 사업비를 조달할 예정으로 민간자본 유치를 위한 관련 부처 등의 적극적인 규제특례와 행정지원 등이 필요하므로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해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울산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 토지이용계획도.(제공=국토교통부)


  특히 이번에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 지역은 온산국가산업단지, 신고리원자력발전소 등과 인접해 고리원전과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원자력 및 에너지 융합 산업이 집중 육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선도지구 지정으로 울산 지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마련되고 각종 규제특례와 지원을 통해 에너지융합 산업단지가 차질 없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