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이경선 서울시의원 강북 “장위 8·9·11·12구역, 공공재개발 추진 의지 높다”

[지금 의회는] 이경선 서울시의원 강북 “장위 8·9·11·12구역, 공공재개발 추진 의지 높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8.31 16: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구역 해제지역 위한 공공재개발 노후도, 동의서 기준 완화 요청

[서울시정일보] 서울 장위동 정비구역 직권해제 후 방치되어 온 장위 8,9,11,12구역 주민들이 지난 8월 28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공재개발 주민 설명회’에서 사업 참여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경선 서울시의원

이경선 서울시의원의 주최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각 구역의 정비사업 추진위원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주택도시공사 담당자의 공공재개발 사업 소개와 일정 설명 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정부가 공공재개발 범위에 정비구역 해제지역을 추가적으로 포함시킨 만큼 맞춤형 법률 검토와 제도적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주민들은 ‘난립하는 신축 빌라’, ‘주민 동의서 재징구 부담’ 등 해제지역에서 정비사업을 다시 추진하며 겪는 고충들을 토로하며 노후도 기준 완화, 동의서 양식 통일 등 대상지 선정 기준과 공모 절차의 현실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설명회를 마친 이경선 의원은 ‘정비구역 직권해제지역이야 말로 재개발 사업 정상화를 위한 공공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이라고 강조하며 ‘장위 8·9·11·12구역이 공공재개발 사업에 참여해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해갈 수 있도록 관련 조례 개정과 공모 절차 간소화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