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정치] 친박계 51명 '혁신과통합연합' 준비모임 ...

[정치] 친박계 51명 '혁신과통합연합' 준비모임 ...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12 0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 "김무성·유승민과 함께할 수 없어...


[사진자료.포커스뉴스] 민경욱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새누리당 친박계가 저녁 회동을 갖고 비박계 김무성 전 대표·유승민 의원 등에게 "탄핵 사태의 입장이나 행동을 해당행위, 분파행위라고 생각한다"며 결별을 선언했다.


 

  민 의원은 "혁신과통합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사태로 조장된 새누리당의 위기를 극복하고 당의 화합을 이루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대선을 앞둔 시점에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 당을 추스르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가는 등 책임 있는 보수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과통합연합은 우선 오는 화요일(13일) 오후 3시에 뜻을 같이하는 의원, 당협위원장, 광역도지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출범식을 갖기로 했다"며 "오늘 회의에서는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원외의 이인제 전 최고위원, 광역지사로는 김관영 경북지사를 공동대표로 잠정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둘의 행동이 왜 해당행위인지'에 대해서는 "당의 분파행위"라며 "당이 하나로 돼야 협상력이 나오는 것 아니겠나. 당이 분열되다 보니 협상을 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에 따르면 이날 모임에는 조원진·이장우 의원 등 친박계 지도부가 참석했지만, 이정현 대표는 참석하지 않았다. 


  또 친박계 좌장 서청원 의원도 자리했다.민 의원은 '이정현 대표 등 지도부 사퇴'와 관련해서 "사퇴는 이 대표에게 물어봐야 한다"며 "당 대표가 퇴진을 하더라도 인수인계가 될 때까지 (다른 최고위원은) 쉽게 퇴진하지 않을 것이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