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이슈 행정] 코로나19 감염 대비...고양시, 모든 민원실 47곳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

[이슈 행정] 코로나19 감염 대비...고양시, 모든 민원실 47곳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8.28 10: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시민소통 불편 해소

[서울시정일보] 사람이 사람을 조심해야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에 고양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과의 소통강화와 쾌적한 민원실 이용을 위해 고양시 전 민원실 47곳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고양시, 모든 민원실 47곳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
고양시, 모든 민원실 47곳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이 됨에 따라 고양시는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가림막 설치, 마스크 착용, 방역활동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림막 설치는 비말감염의 예방효과는 있으나 민원응대 시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어, 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민원창구를 중심으로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하기로 했다.

일부러 목소리를 크게 내거나 힘들이지 않아도 원활한 대화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이 좀 더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림막 설치, 마스크 착용 등을 통해 감염병 예방은 물론 안전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시민과 직원들 모두 세심한 주의를 당부한다”며 “앞으로 더욱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