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벨리는 나의 인생! 여성들의 건강한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예술... 이지오무용스튜디오 이지오 대표원장

벨리는 나의 인생! 여성들의 건강한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예술... 이지오무용스튜디오 이지오 대표원장

  • 기자명 전해랑 기자
  • 입력 2020.08.25 07:09
  • 수정 2020.08.25 0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계적인 교육으로 후배양성에 앞장서
■벨리댄스는 여성들의 건강한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예술

[서울시정일보 전혜랑기자] 여성의 원초적 본능인 美(미)의 세계 추구는 무죄다.

벨리댄스(Belly dance)는 상체와 골반의 움직임을 강조하여 자유롭게 추는 춤이다.
또 춤은 인체의 오장육부의 자율 신경계의 조화를 창조한다.

이집트에서 시작되어 중동 및 그 외의 아랍 세계에서 널리 발전했으며 아랍 세계에서는 "동방의 춤"이라는 뜻을 가진 라크스 샤르키(아랍어: رقص شرقي, Raqs Sharqi), 터키에서는 오리안탈단스(터키어: Oryantal dans)라고 부르기도 한다.

다음 백과에는 밸리댄스는 이슬람 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춤으로서 오리엔탈 댄스라고도 한다. 밸리댄스는 사막지대에 사는 민족에게 맞는 춤이라는 설이 있는데,

이것은 사막이 모래로 이루어져있어 뛰거나 발장단을 치기 어렵고 손과 발의 동작에 제약이 따르므로 발을 고정시키고 몸통의 동작에 중점을 주는 춤으로 발전했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밸리댄스는 허리와 골반을 연속적으로 비틀거나 흔들며 추는 춤으로서 여성적인 아름다움과 관능미를 나타내고 성숙한 여성으로서 존재감과 힘을 표현하기 위한 의식을 가진다.

오늘날에는 매혹적인 여성이 몸을 가리는 최소한의 의상이나 엷은 옷을 몸에 걸치고 추는 벨리댄스를 볼 수 있으며 전통적인 악기로 이루어진 반주 음악과 함께 소형의 심벌즈를 들고 치거나, 지팡이를 사용하여 추는데 관광 프로그램으로도 많은 인기가 있다.

이지오무용스튜디오 이지오 대표원장
이지오무용스튜디오 이지오 대표원장

이지오 원장은 밸리댄스의 특징에 대해 배꼽과 골반을 과감히 노출하는 의상, 가슴·배·허리·골반·엉덩이를 중심으로 흔드는 동작이 특징이며 여성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춤으로서 생명의 수정·분만의 고통· 새로운 생명의 탄생과 행복, 모성애를 표현하는 춤으로 여겨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벨리댄스계의 산소탱크인 이지오 대표원장은 (사)한국가디스 벨리댄스협회 송파지부를 위해서 일을하고 있으면서 이지오무용스튜디오를 송파에 개원하여 후배양성을 위해 연구하고 가르치고 있다.

오랜 경력의 소유자로서 전통벨리, 퓨전벨리, 밸리무용, 라인댄스등....
초급반과 작품반으로 나눠 일반 초급반들에게는 맞춤식 강의로 전문가 작품반에서는 전문가에 걸 맞는 기술을 전수해주는 마음착한 호랑이 선생님이다.

이지오무용스튜디오는 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파는사랑방 같은 곳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