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이완영 질의에 "국정농단과 무슨 상관없다" 주진형 일침!!

[정치] 이완영 질의에 "국정농단과 무슨 상관없다" 주진형 일침!!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6.12.07 07: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태 위원장, 이완영에 동조하자 野 의원 즉각 반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1차 청문회에 참석한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전 대표이사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이현범 기자]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전 대표이사가 6'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해서 더 연임을 못 받았다고 생각하냐'고 묻는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의 질의에 "그 질문이 국정농단 의혹과 무슨 상관이냐"고 반박했다.

주진형 전 대표의 반박에 이완영 의원이 "나가라"고 쏘아붙였고 주 전 대표도 "허락하면 나가겠다"고 맞받아치면서 최순실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제1차 청문회가 잠시 파행을 겪었다.

이에 새누리당 소속의 김성태 최순실 국조특위 위원장이 "참고인은 성실하게 답변할 의무가 있다"며 같은 당 이 의원의 의견에 동조하자 야당 의원들은 즉각 "저 분(주진형 전 대표)이 죄를 짓고 이 자리에 왔나. 새누리당 마음대로 해도 되냐"고 반박했다.

주 전 대표는 "질문을 다시 한 번 달라"고 말했지만 이완영 의원은 "(주 전 대표에게) 질의하지 않겠다"고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주 전 대표는 '삼성물산 합병 반대로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라는 압력을 받얐냐'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대해 "그렇다"는 취지로 상세히 발언한 바 있다.[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