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문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문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07 0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애니·캐릭터 등… 시상식


<시그널> 김은희 작가, <다큐멘터리 3일> 이완희 연출자, <또 오해영> 박해영 작가 (사진 왼쪽부터)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정부 차원에서 매년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고 국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종합적으로 시상하는 유일한 자리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외진출 유공 ▲방송영상산업 발전 유공 ▲만화 대상 ▲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등 5개 분야별로 31명(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수상작은 콘텐츠 수출 실적과 문화교류 및 산업발전 기여도, 콘텐츠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해외진출 유공 부문에서는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로 해외 선투자·선판매를 이끌어내고 전 세계 동시방송 시대를 연 HB엔터테인먼트 김연성 이사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한다. 



 

  제한된 공간에서 살아가는 일상인들을 밀착 취재해 그들의 삶을 깊이 있는 시각으로 그려낸 ‘다큐멘터리 3일’(KBS)의 이완희 연출자가 비드라마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아울러 ‘또 오해영’(tvN)의 박해영 작가, ‘다큐프라임-넘버스’(EBS)의 김형준 연출자, ‘보니하니’(EBS)의 이호 연출자가 국무총리 표창을, 코나엠앤이의 마설 이사 등 7명이 문체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핵심 콘텐츠로 등극한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부문별 시상도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