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최고위원 후보자와 간담회 개최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최고위원 후보자와 간담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8.18 16: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8월 18일 오후 3시, 서울시의회 본관 더불어민주당 간담회장에서 노웅래 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노 후보자는 지난 17대 국회에 입성한 이후 19대, 20대, 21대 4선 국회의원으로 당내 대변인, 서울시당 위원장, 민주당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노 후보자는 오는 8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고위원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이날 간담회는 이동현 정책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노 후보자의 모두발언을 듣고 서울시의원과 자유토론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노웅래 최고위원 후보자는 모두발언에서 최고위원에 도전하는 자세와 포부에 대해 이야기 했다.

현재를 문재인 정부와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엄중한 시기라고 평가하며 “당의 자산을 총 동원해 이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 당 지도부는 여기에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덧붙여 “자치분권, 행정수도 이전 등을 통한 국가 균형 발전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라며 “당 지도부에 입성하게 된다면 이번 정기국회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입장을 확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의원, 자치단체장이 정권 재창출의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기초·광역의원협의회와의 정책현안간담회를 정례화, 지방의원을 지원하는 보좌관제도 신설 등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의회 김기덕 부의장, 김정태 운영위원장, 조상호 대표의원 등을 비롯해 약 50여명의 서울시의원이 참석했으며 이날 참석한 서울시의회 의원들은 입을 모아 지방분권 실현과 광역의회 위상정립을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