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관악구정] 인생 100세 시대, 관악약초학교에서 건강한 삶을 찾았어요.

[관악구정] 인생 100세 시대, 관악약초학교에서 건강한 삶을 찾았어요.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12.01 2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28일 하반기 웰빙 프로그램 관악약초학교 수료식을 개최하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지난 28일 약초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해주는 웰빙 프로그램 관악약초학교수료식을 가졌다.

 

  관악약초학교는 사회적 협동조합 허준약초학교와 손잡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을 배우고, 민간 약초관리사 자격증까지 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의 약초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상식뿐 아니라 약초 재배방법과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은퇴자나 귀농 준비자, 도시 농업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에게 인기다.

 

  특히, 약초 해설 전문가가 약초 식별법, 효소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강원도 약초산행도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좌는 지난 8월부터 매주 월요일 관악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한방과 건강’, ‘관절에 좋은 약초’, ‘쌍화발효액 만들기’, ‘도시정원’, ‘남성, 여성을 위한 보약16주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수료식은 4기째로, 50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41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들은 약초관리사 자격증 취득 응시 자격을 얻게 됐다.

 

  한편, 지난해부터 운영한 관악약초학교145명이 참여해 130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102명이 약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약초학교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강좌로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약초를 배우고 만지며 체험해 볼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상하반기 두 번으로 나눠 약초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