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은평구,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수상

[자치구정] 서울 은평구,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수상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8.13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기 좋은 도시, ‘걸음이 행복한 은평’ 조성 정책으로 우수 건강도시 사례로선정 쾌거

서울특별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5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에서 걸음이 행복한 은평조성 정책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전국 102개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우수 건강도시사례를 발굴하여 선정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건강도시 분야 공모전이다.

은평구는 주민 주도 걷기 동아리와 대상별 맞춤형 걷기 프로그램, 걷기 대회 등을 운영하는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 스탬프투어, 음악이 흐르는 불광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둘레길 접근성을 향상하는 걷기 활성화를 위한 은평 둘레길 조성’ , 보행 형평성 확보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평가방법론 개발 등 어디서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은평을 전략으로 하는 걸음이 행복한 은평정책으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의 공동정책 분야에서 가장 높은 훈격인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대한 시상은 오는 917일 포항에서 개최되는 14회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우수사례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는 모든 구민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은평을 만들기 위해 보행환경개선, 쓰레기 감량을 통한 자원순환도시 만들기 등 활동적인 생활환경조성과 건강형평성 제고의 2개 분야에 5개 목표, 45개 건강도시 중점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하고, 건강도시팀을 신설하는 등 각 모든 분야에서의 건강 친화적 정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