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영주 학사골목길’ 개소

[사회] 영주 학사골목길’ 개소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1.25 02: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경제 활성화 1호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경북 영주시 휴천동에 소재한 경북전문대 앞 학사골목은 80년대 ‘젊음의 거리’로 불렸다.

 

 

  행정자치부는 쇠퇴한 영세상권을 살리기 위한 골목경제 활성화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영주 학사골목‘이 25일 개소한다.

 

 

  영주 학사골목’은 217m의 구간에 58개 점포가 들어서 있다. 주민·상인·전문가로 구성된 골목경제 협의체가 주도해 공간을 재창조 상인과 건물주가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개소 후 5년 간 건물임대료를 동결하기로 했다.

 

 

이 곳을 지역관광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도보 15분 거리의 영주역과 연계한 ‘Y센터’도 세웠다.

 

‘Y센터’는 2층 규모 건물(172㎡)로 인근 여행자들에게 저렴한 숙식과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학사골목은 향후 지역 내 청년들의 창업메카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창업지원시설인 내일로공작소 3개소와 청년비전센터 4개소를 설립 운영하고 경북전문대학교, 삼천리자전거, 철도공사(영주역), 농협과 MOU를 체결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상생모델을 구축했다.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은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쇠퇴한 상권을 되살리는 좋은 협력모델”이라며 “영주 학사골목이 지역상권을 다시 살리고, 전국의 낙후된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는 지역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