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경제] 특허청, UAE·이란과 지재권 보호·교육 분야 협력

[경제] 특허청, UAE·이란과 지재권 보호·교육 분야 협력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1.25 0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국가, 한국 지재권 발전 경험 등 협력요청 쇄도


박성준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과 압둘 알 오바이들리 UAE 지식재산협회 회장(현 두바이 경찰청 차장)이 지재권 보호 집행 및 인식제고를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특허청은 최근 UAE, 이란 등 중동지역 국가들로부터 한국의 지재권 발전경험을 전수받고자 하는 협력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앞으로 중동지역과의 지재권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란 테헤란에서 박성준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과 알리레자 카제미 이란 법무부 차관간 고위급 회담을 갖고 이란의 지재권 교육체계 수립을 위한 양국간 협력방안을 논의 박 국장과 압둘 알 오바이들리 UAE 지식재산협회장간 고위급 회담을 갖고 지재권 보호 집행 및 인식제고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란측은 지식재산권 강사들에 대한 교육, 교재개발 및 한국의 지재권 발전 경험 공유 등을 희망하고 있다.

 

 

특허청은 WIPO 한국신탁기금 및 KOICA 자금 등을 활용한 지원방법을 마련할 계획 이다.

 

 

 

  이란은 천연가스 매장량 1위, 석유 4위, 구리, 철광석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고 최근 UN 경제제재 해제와 함께 한국 기업들의 진출 러시가 이뤄지고 있어 지재권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평가되고 있다.

 

 

 

  한국은 이미 UAE와 특허심사대행, 특허정보화시스템 개발, 지재권법률·조직 컨설팅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지재권 보호집행 분야까지 협력을 확대하게 됐다.

 

 

  박성준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중국의 위조상품이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국가가 이란이 1위, UAE가 4위”라고 설명하면서 “이들과의 협력은 우리 진출기업들의 지재권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