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이은주 서울시의원, 태릉골프장 그린벨트 해제와 함께 아파트1만호 공급은 신중히 검토해야

[지금 의회는] 이은주 서울시의원, 태릉골프장 그린벨트 해제와 함께 아파트1만호 공급은 신중히 검토해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8.10 18:31
  • 수정 2020.08.10 1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1만호 공급숫자 감축 재조정 검토 필요

▲ 서울시의회

[서울시정일보] 지난 4일 정부는 서울시 등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정부는 주택공급 방안으로 그린벨트 지역인 서울 노원구 공릉동 태릉골프장일대를 그린벨트 해제와 함께 1만호 주택공급부지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은주 의원은 정부의 태릉골프장 일대 그린벨트 해제 발표와 주택공급 지역 지정에 대한 지역 서울시의원으로서의 의견을 밝혔다.

이은주 의원은 태릉골프장일대의 그린벨트 해제와 함께 아파트 1만호의 고밀도 공급은 주민들과 주변 교통 혼란을 더욱 가중시킬 뿐이라고 우려하며 이에 대해 고밀도 주택보다는 밀도를 낮춰야 하며 태릉골프장 옆 전파연구소 부지를 택지지구로 편입해 공원과 녹지를 추가마련 후 부지의 50%이상을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원, 도서관, 체육관 등의 동북권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무엇보다 이에 대한 교통대책이 우선 수반되어야 한다는 강력한 의견을 피력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정부의 일방적인 아파트 1만호 공급보다는 그동안 소수만 이용했던 태릉골프장을 인근 화랑대 철도공원을 찾는 구민 및 시민들을 위한 서울 동북지역의 대표적인 공원이 우선 조성하고 이에 대한 교통대책도 수반되어야 주민들의 설득과 협의도 존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은주 의원은 “6호선 화랑대역과 갈매역 간 트램설치 등 서울시 유관기관과 교통관련해서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며 이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은주 의원은 정부 및 서울시에게 주민들의 입장을 적극 전달하는 한편 서울시의원으로서 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우려하는 교통대책이 우선 수반되어 개발로 인한 혼란보다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이 보장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