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경제] 비어있는 옥외광고판...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광고비 지원

[경제] 비어있는 옥외광고판...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광고비 지원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20.08.10 18: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외간판 활용으로 소상공인 판로촉진 및 옥외광고시장 활성화 기대

광고가 비어있는 옥외광고판

[서울시정일보 배경석 기자] 행정안전부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제작비와 매체비 총 71.6억원을 지원한다.

행안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옥외광고를 하지 못했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위축된 옥외광고 사업자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먼저,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되어 있지 않은 옥외간판 이용을 원할 경우 ‘광고미게첨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을 통해 1회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한다.

행안부는 지원 사업에 앞서 전국 옥외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광고미게첨 상태인 상업광고물을 등록받고 이후 이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역 등을 매칭해 지원금과 지원기간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한국옥외광고센터 누리집 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8월 20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고주는 시·군·구의 안내에 따라 광고지원을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광고주는 해당 시·군·구를 통해 옥외광고 제작 및 매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행안부는 이번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이외에도 내년부터 마을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지역 상업광고물을 활용해 업소를 홍보하는 광고비를 지원받거나, 해당 업소의 간판을 제작하는 광고물 제작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판로지원은 물론, 이를 통해 위축된 옥외광고 시장까지 살리는 측면이 있다”며 “비어있는 옥외간판이 줄어들면서 도시미관 개선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