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카드업권 최초로 ‘디바이스 핑거 프린팅’ 기술을 모든 온라인 결제 보안에 적용

[기업] 카드업권 최초로 ‘디바이스 핑거 프린팅’ 기술을 모든 온라인 결제 보안에 적용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11.24 0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님 단말기에 보안프로그램 미 설치 방식으로 손님의 결제 편의성 향상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하나카드는 핀테크 보안 전문기업인 유플러스 아이티·인터리젠과 함께 온라인 결제 보안강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eFDS를 구축했다.

 

 

최근 들어 온라인 결제 가맹점 및 이용 건수 등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불법정보 탐지가 어려운 온라인 결제시스템이 존재하는 등 취약점이 상당부분 존재했다.

 

 

하나카드에서 이러한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에 구축한 eFDS(‘e-commerce Fraud Detecting System’)는 ‘디바이스 핑거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에이전트 프리(Agent Free) 기반의 부정거래 탐지 시스템

 

 

하나카드의 eFDS는 손님의 PC, 스마트폰 등에 별도의 에이전트 설치가 필요 없으며, 업권 최초로 모든 온라인 결제시스템의 부정거래 탐지에 적용되어 손님이 온라인 결제 시 향상된 보안성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하나카드 eFDS에 적용된 ‘디바이스 핑거프린팅 기술’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IP정보, 브라우저 정보, 시스템 정보, 화면정보 등 50여가지 정보를 통해 단말인증키와 보안키를 생성하고 이를 온라인 결제 시 인증 하는 원리를 이용한 핀테크 보안 관련 신기술이다.

 

 

하나카드 eFDS 관계자는 “금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손님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지속적으로 부정거래 방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여 부정거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하나카드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