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정치] 김철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7억 2천만원 확보

[정치] 김철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7억 2천만원 확보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6.11.22 14: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상록구 교육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


김철민 국회의원.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더불 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 상록을)은 22일 교육부로부터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소재하는 ‘호동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건립’에 필요한 국비예산인 ‘특별교부금’ 17억 2,1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육부로부터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2회에 걸쳐 분할 지원될 예정이다.
우선 1차로 9억 8,800만원, 2차로 7억 3,300만원이 지원된다.
 
김철민 의원의 끈질긴 노력으로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성과를 거둬 조만간 다목적체육관이 건립될 수 있게 된 ‘호동초등학교’는 지난 1983년에 개교돼 공립학교로 학급수 는 58학급에 학생수가 1천 638명, 교직원이 115명에 이른다.
 
호동초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은 “특별실 및 교과교실 공간이 절대로 부족하여 교육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다목적 교육활동 공간 확보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의 기회 제공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2015년도에 창설된 태권도 육성종목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장 필요성 및 2016년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여 동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둬 다목적 체육관의 건립이 절실히 요구돼 왔다.
 
또한 황사, 폭우, 폭염 등 환경변화에 따라 실외 체육수업이 제한을 받고 있으며, 입학식, 졸업식, 축제 등 각종 행사를 진행할 충분한 공간이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동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동지역은 지난해 1월 1일 기준으로 총 1만1천 593세대, 2만 8천 383명의 지역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까지 실내 체육 활동공간이 없어 체육활동 및 여가선용을 하고자 하는데 소외감을 느껴 왔는데, 김철민 의원의 노력으로 이번에 특별교부금 확보함에 따라 다목적 체육관건립이 추진돼 완공될 경우 주민들의 소외감을 해소시키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호동초등학교에 다니는 재학생들이 가장 큰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학부모와 동문, 인근 주민들이 체육활동 및 여가선용 등을 통해 생활편익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민 의원은 호동초등학교 학부모와 학교측, 운영위원장 등의 건의를 받고 20대 국회에 입성직후인 여름부터 ‘이준식’ 교육부장관을 직접 면담을 통해 호동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건립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등 국비지원을 끈질기게 설득하고 요청해 결국 마침내 국비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에 김철민 의원이 치열한 경쟁이 있었음에도 교육부로부터 17억 2,100만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총사업비가 약 30억원 가량 소요될 예정인 2층 규모(총1,708㎡)의 호동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공사가 내년에 본격 시작돼 2019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한편 김철민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확보한 특별교부금과는 별도로 앞으로 경기도가 도비로 약 3억원 이상, 안산시에서 시비로 6억원 가량 추가로 지원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안산시 상록구 주민들의 주민숙원 사업이자 호동초 다목적 체육관건립에 필요한 국비예산을 확보하게 돼 기쁘고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구의 교육시설 확충과 교육여건 개선에 앞장서는 한편 주민편익 제공 및 지역구 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각종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