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스포츠] '레오나르도 멀티골' 전북, ACL 결승 1차전서 알아인에 2-1 승

[스포츠] '레오나르도 멀티골' 전북, ACL 결승 1차전서 알아인에 2-1 승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6.11.20 0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오나르도, 0-1로 뒤진 후반전 멀티골로 전북 승리 이끌어


19일 전북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 전북현대-알 아인(UAE) 경기에서 전북 레오나르도가 김신욱이 얻은 페널티킥을 성공하고 김신욱, 로페즈와 함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이현범 기자]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알아인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며 아시아 정상에 유리한 고지를 밟았다.

전북은 19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 알아인(UAE)과의 경기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전북은 4-1-4-1 전술로 나섰다. 김신욱이 최전방에 위치하고 2선에서 레오나르도, 이재성, 김보경, 로페즈가 공격을 지원했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최철순이 출장했다. 포백은 박원재, 김형일, 임종은, 김창수가 위치했다. 골문은 권순태가 지켰다.

알아인은 4-3-3 전술로 경기에 임했다. 카이오와 오마르 압둘라흐만, 모레노 아스프릴라가 최전방에 자리했다. 중원은 이명주, 모하메드 압둘라흐만, 바르만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파예즈, 살렘, 아흐메드, 파예즈가 위치하고 골문은 에이사가 지켰다.


 

알아인이 바르만의 슛으로 먼저 전북을 위협했다. 이어 모하메드 압둘라흐만과 오마르 압둘라흐만, 아흐메드가 연이여 슛을 날렸다. 전반 5분에는 김형일이 오마르와 충돌하면서 쓰러지기도 했다.

전북은 전반 11분 레오나르도가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전반 17분에는 김신욱이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수비에 맞고 굴절됐다. 이어 20분에는 김보경이 날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중원에서의 압박이 거세지자 김형일과 아흐메드가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전북은 전반 26분 페널티박스 오른쪽 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레오나르도가 직접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가 쳐냈다. 이에 알아인은 오마르 압둘라흐만과 카이오 등이 슛을 날리면서 전북을 압박했다.

전반 35분에는 김보경이 아흐메드와 충돌해 페널티박스 정면 부근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레오나르도가 직접 슛을 날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알아인은 전반 39분 카이오와 모하메드 압둘라흐만이 연이어 슛을 날리면서 전북 골문을 위협했다. 이후 전반 42분에는 김형일이 모하메드 압둘라흐만에게 반칙을 범하면서 이날 경기 첫 경고를 받았다.[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