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사회] "대한민국 수호하자"…보수단체 7만명 집결, 맞불집회 '활활'

[사회] "대한민국 수호하자"…보수단체 7만명 집결, 맞불집회 '활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11.19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사모 등 30개 보수단체 회원 7만여명 모여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4차 촛불집회가 열리는 19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와 보수단체 회원들이 박 대통령 하야를 반대하며 대형 태극기를 옮기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1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예정된 가운데 이에 대항하는 '맞불집회'의 열기가 심상치 않다.

박사모·뉴박사모·근혜동산·자유총연맹 등 30여개 보수단체 회원 7만명(주최측 추산, 경찰 추산 24000)은 이날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헌법수호를 위한 국민의 외침'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애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지지 발언 등 순으로 이어졌다.

이상훈 애국단체총협의회 상임의장은 "지금 야권이 좌파 총리를 세우려고 한다""우리는 박근혜 대통령 뽑은 것이기도 하지만, 우파 정권을 뽑은 것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게 말이 되냐"고 말했다.

이어 이 상임의장은 "대통령이 잘못했으면 법에 따라 처벌하면 된다""그러나 대통령이 아직 검찰 조사도 받지 않았는데 하야를 거론하는 건 온당치 않다"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아울러 "광화문 광장 집회를 이끄는 민중총궐기는 예전에 통합진보당, 종북좌파들이다""이런 사람들이 '대통령 하야'하라는 말이 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광용 박사모 회장은 "조선일보는 박 대통령 지지율이 5%라고 한다. 사실일까"라며 "'그래도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하느냐'는 식으로 질문 하기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장이 "여러분은 박 대통령을 지지하시느냐"고 묻자 수많은 참가자가 ""라고 크게 외치며 화답했다.

이날 행사엔 대부분 50대 이상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참여했지만 일부 30대 청년들도 있었다.

통일한국국민연대 회원 김리라(34·대구 유성구)씨는 "회원 200~300명과 함께 왔다""법치국가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는 말이 안 된다. 박 대통령이 잘못했다면 탄핵은 되지만 하야는 안 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대통령님 사랑해요' '법치주의 수호한한다' '국가정상화 국정정상화' 등 문구가 씌인 피켓을 들고 "대한민국 수호하자" 등의 구호를 외쳤다.

또 행사장 곳곳에선 "이석기를 사형시켜라", "종북좌파 척결하자" 등의 목소리도 나왔다.

권오송 뉴박사모 상임의장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모였다""다음 모임 땐 오늘 참여한 단체들끼리 모여서 어느 단체가 어떤 역할을 분담할지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