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춘천시정] 자전거 전환문화를 위한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 진행 “커먼즈필드 춘천”과 함께

[춘천시정] 자전거 전환문화를 위한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 진행 “커먼즈필드 춘천”과 함께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20.08.03 18:23
  • 수정 2020.08.03 2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 참여자 모집.폐자전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및 자전거 안전교육, 자전거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 자전거 전환문화를 위한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 진행 “커먼즈필드 춘천”과 함께해요

[서울시정일보] 춘천사회혁신센터은 오는 8월 7일부터 ~ 8월 21일까지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자전거 페스티벌‘은 자전거를 매개로 한 지역의 전환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춘천사회혁신센터에서 진행 중인 퍼스널 모빌리티 사업과 연계해 진행하며 행사를 통해 대안교통 필요성 확인과 사용자층별 퍼스널 모빌리티 최초경험 제공, 지속적 이용유도를 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자전거로 놀고 자전거로 만들고 자전거로 생활하자‘와 같이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다.

’자전거로 놀자‘ [생활자전거 놀이터]는 오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진행되며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한 야간 자전거 퍼레이드, 자전거의 폐 부품을 활용한 공예 및 체험 프로그램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농부의 시장‘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전거로 만들고‘ [자전거 메이커 스쿨]은 하나뿐인 나만의 자전거 트레일러를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만들어보고 [자전거 메이커 스쿨]에서 배운 자전거 일상 정비 수리 기술을 주변의 이웃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은 8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총 10팀을 모집한다.

지원자에게는 제작 키트, 작업공간 제공, 트레일러 제작에 관련된 교육을 제공한다.

’자전거로 생활하자‘ [자전거 캠페인]은 8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춘천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현재 춘천사회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공유전기자전거 시범사업‘과 연계해 자전거 출·퇴근과 통학을 지원하게 되며 현재 총 50명의 신청자를 모집 중에 있다.

신청자에게는 ’ZET‘ 포인트와 임시정거장 설치 등 캠페인 참여를 위해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