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사회]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세상...축제는 어떻게 달라질까?

[사회]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세상...축제는 어떻게 달라질까?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20.08.03 1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축제 온라인 토론회 개최, 유튜브 생중계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축제 온라인 토론회 초청장

[서울시정일보] 코로나가 세상을 급변하게 만들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학회,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와 함께 오는 6일 오후 3시, 온라인 토론회 ‘코로나19, 한국축제 어디로 가야 하나’를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되어 지역경제와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축제의 위기 상황을 진단하고 비대면 축제, 일상 속 축제 등, 현장의 새로운 시도를 중심으로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응 전략을 논의한다.

1부에서는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이 거대자료로 바라본 축제 현주소와 변화된 시각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형곤 세종대학교 교수가 국내외 축제 위기 및 동향 분석을 발표한다.

이어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과 이용열 보령축제관광재단 사무국장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춘천마임축제와 보령머드축제의 새로운 시도와 노력들을 구체적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이훈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이 진행을 맡고 최보근 문체부 관광정책국장, 이인재 가천대학교 교수, 윤성진 한강몽땅축제 총감독,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황희정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축제 전략과 정책방향 등을 논의한다.

생중계되는 온라인 토론회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해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질문을 남긴 참가자 100명에게는 커피 상품권을 선물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축제산업이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번 토론회를 통해 축제 현장과 학계가 함께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응 방안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