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자치구정] 새 단장한 은평구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개소식 개최

[자치구정] 새 단장한 은평구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개소식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7.31 08: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에게 치매 통합서비스 제공할 수 있는 시설 마련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소식 개최

[서울시정일보 박찬익 기자]서울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치매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로 새롭게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를 마치고 문을 열었다.

 

은평구치매안심센터는 불광보건분소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료실, 검진실, 프로그램실, 건강관리실, 사무실 등으로 재구성됐다. 또한, 가족카페와 치매어르신을 위한 쉼터는 2층에 확충하여 더 많은 어르신과 치매 가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를 통해 검진실과 프로그램실 확대와 방음시설 보강, 대기명단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은평구치매안심센터를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신속한 업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주민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센터로 초청하여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으로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새 단장한 은평구치매안심센터 소개 책자를 발간하여 지역주민 및 치매 어르신께 오는 84일부터 우편 발송을 하고 e-book으로도 제작하여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은평구치매안심센터를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은평구의 치매 컨트롤 타워로서 지역사회 중심 치매 허브 역할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은평구치매안심센터의 새 단장을 축하하였다.

 

이어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갖추고 있는 모든 자원은 지역주민 여러분들을 위한 것이니, 언제든지 방문하여 치매 통합서비스를 부담 없이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은평구치매안심센터의 새 단장 모습이 담겨있는 개소식 책자 e-book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http://www.ep.go.kr/)또는 은평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https://eunpyeong.seouldementia.or.kr/)

에서 누구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