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권영희 서울시의원, 박순규 의원, 제10대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

[지금 의회는] 권영희 서울시의원, 박순규 의원, 제10대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0.07.21 1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순규 부위원장, “협치하는 운영위원회 활동으로 신명나게 일하겠다”

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정일보 곽은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는 20일 제296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회의를 개최해 권영희 의원과 박순규 의원을 제10대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운영위원회는 시의회 안팎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조율하며 의회 운영 방향과 일정을 협의 결정하는 상임위원회이다.

또한 의회사무처를 비롯해 시장비서실과 정무부시장실을 소관부서로 두고 있어 집행부에 대한 견제 감시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권영희 부위원장은 “의회에 대해 각별한 애정과 전문성을 가지신 김정태 위원장님을 모시고 각 위원회를 대표해서 오신 운영위원님들과 함께 소통하고 조정하면서 110명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지원하는 운영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순규 부위원장은 “김정태 위원장님을 비롯해 운영위원님들과 함께 협치하고 또한 충분히 의논하면서 후반기 운영위원회가 전체 시의회를 잘 끌어가도록 여러모로 도움도 드리고 도움도 받으며 재밌게 신명나게 일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10대 후반기 운영위원회는 지난 14일 본회의 의결을 통해 김정태 위원장을 비롯해 권영희, 박순규 부위원장, 김경우, 김호평, 송아량, 송재혁, 여명, 이호대, 정재웅, 정진술, 최영주, 추승우 의원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