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동대문구청 지진피해 일본돕기 앞장

동대문구청 지진피해 일본돕기 앞장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3.23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축제 전격 취소 일본 도시마구 자매도시 돕기

동대문구가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실의에 빠진 해외 자매도시 돕기에 적극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4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개최하기로 한 올해 봄꽃축제를 전격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웃나라 일본에서 사상 초유의 진진과 쓰나미 등 자연재해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 가운데 축제성 행사를 자제하는 것이 도리라는 주민의견이 접수되어 부득이 행사를 취소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기대하고 있던 많은 분들에게 죄송한 일이지만, 꽃도 아직 피지 않은시기에 축제를 여는 게 부적절하다는 내부 지적도 있었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봄 중랑천 둑방길에 피는 벚꽃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이 개최해오던 행사를 지난 2008년부터 구의 행사로 승격해 매년 4월 서울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로 개최해 왔다.
이번 봄꽃축제의 전격취소는 일부 지역주민들 여론에 따른 유덕열 구청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지진피해로 인한 사회적인 분위기에 꽃샘추위로 봄꽃의 개화시기가 늦어진 탓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 된다.
지난해는 천안함 침탈로 인한 사회적인 분위기를 감안해 행사를 연기한바 있지만 행사를 전격 취소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동대문구는 이번 행사 취소로 절감된 예산을 지진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해외자매도시 일본 도시마구에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행안부와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는 동일본 대지진 피해를 돕기 위해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성금 모금을 전개하고 있다.
구는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해외자매도시인 일본 도시마구에 직접 송금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3월 11일에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과 쓰나미에 따른 피해 규모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나다.”며 “피해가 최소화 되기를 바라고 힘든 고통을 슬기롭게 이겨내 하루빨리 활기를 되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힘이나마 해외 자매도시의 피해복구에 동참하는 성금을 모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