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양천구정] 안양천변 감 따며 가을 정취 맛보다.

[양천구정] 안양천변 감 따며 가을 정취 맛보다.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10.26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26일 오후 3시 안양천변 제방길에서 ‘감 따기 체험행사’ 개최한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가을, 가족 그리고 친구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6일(수) 오후 3시 안양천변 제방길에서 무르익은 감을 따며 추억을 쌓는 ‘안양천 감 따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1988년부터 식재하기 시작해 현재 양천구 내에는 총400여 그루의 감나무가 있다. 안양천변, 가로녹지, 공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감은 가을이 되면 양천구를 주홍빛 물결이 일렁이는 감나무 도시로 변신시킨다.

  구는 구목(區木)이기도 한 감나무의 과실을 주민들이 직접 따는 체험을 통해 이웃 그리고 가족과 함께 한껏 물오른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자신이 감을 딴 나무에 거름을 주는 행사도 마련했다. 자연이 사람에게 주는 수확물에 감사하며, 이를 되돌려주는 시간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확한 감은 1인당 10개씩 가져갈 수 있다. 나머지는 양천구 푸드마켓에 기증되어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이를 위해 구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중금속 함유여부 검사를 의뢰하여 식용으로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았다.

  양천구 관계자는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가을걷이 과실수확 체험행사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에 가족 및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 쌓기를 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감 따기 체험행사는 어린이, 청소년 등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