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광 ]파주시 ‘국내최초 XR 망원경’ 설치...AI 기반 실감형 망원경

[관광 ]파주시 ‘국내최초 XR 망원경’ 설치...AI 기반 실감형 망원경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7.10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라전망대, 4차산업혁명 체험 및 관광 서비스 기대

▲ 파주시‘국내최초 XR(확장현실) 망원경’설치

[서울시정일보] 파주시는 코로나19로 경색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진정한 4차산업혁명 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라전망대에 국내최초 XR 망원경 설치 작업에 착수했다.

4개월여 동안 콘텐츠 제작과정을 거쳐 오는 11월중 완공할 예정이다.

도라전망대는 유일한 분단국인 한반도 대표 관광지로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곳인 만큼 이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AI 기반 실감형 망원경을 설치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XR망원경은 도라전망대에서 보이는 관광지 정보들을 고화질 라이브로 볼 수 있는 라이브 버전과 흐린 날에도 맑은 환경을 볼 수 있는 클리어 버전, DMZ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동·식물을 애니메이션으로 학습할 수 있는 에코 버전 등 3가지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가이드 없이도 유익한 정보들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가 장점이다.

도라전망대는 내국인 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만큼 편의성을 감안해 한국어·영어·중국어·일어 등 4개 국어 음성서비스를 지원하고 여러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도록 망원경 옆에 대형 모니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박준태 파주시 관광사업소장은 “현재 DMZ평화관광 재개를 위한 막바지 추가 방역시설을 보강하고 있는 중이다”며 “국내 최초로 설치되는 XR망원경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파주시를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하는 융·복합 관광지로 각인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