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 행정] 인천시, 어르신을 위한 효드림복지카드 전국 최초 시행

[이슈 행정] 인천시, 어르신을 위한 효드림복지카드 전국 최초 시행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0.07.08 0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효행장려 및 공동체 의식 확산

▲ 인천시, 어르신을 위한 효드림복지카드 전국 최초 시행

[서울시정일보]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어르신을 위한 효드림 복지카드를 도입, 오는 7월 10일부터는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밝혔다.

‘효드림복지카드’지원 사업은 민선 7기 박남춘시장 공약사업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효행 장려,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사업으로 인천시는 그동안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협의, 관련 조례개정, 군·구 협의 등을 거처 올해 시행하게 됐다.

지원대상은 75세이상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약 41,000여명에게 연1회 8만원을 인천e음카드로 지급해 어르신들이 건강이나 여가, 위생, 전통문화 등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0일부터 9월 29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해 즉시 발급받고 사용은 발급 2일후부터 가능하며 사용기한을 12월 31일까지로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시는 당초 올해 효의 날을 기념해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앞당겨 시행한다.

서재희 노인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특히 더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효드림복지카드가 작으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