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시정] 한강 즐기기 딱 좋은 지금, 가을 소풍 떠나요!

[서울시정] 한강 즐기기 딱 좋은 지금, 가을 소풍 떠나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10.12 2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10월 15(토)~16일(일) 뚝섬한강공원에서 한강 가을 소풍 운영


가을소풍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쾌청한 가을 하늘 아래 한강도 더욱 푸르다. 가을이 주는 선물 같은 날씨에 야외활동하기 좋은 이번 주말, 아이 손잡고 한강으로 가을 소풍을 떠나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10월 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이틀간 뚝섬 한강공원에서 한강 가을 소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 가을 소풍은 가을이라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책읽기’와 ‘소풍’ 콘셉트를 중심으로 크게 ▲누워서(書) ▲가을소풍 ▲공연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누워서(書)는 말 그대로 해먹에 누워서 책을 읽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가져와도 되고, 현장에서 북 큐레이터가 추천해주는 책을 대여해 읽을 수도 있다. 100개의 해먹과 400여권의 책은 간단한 신분확인을 거치면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가을소풍은 소풍에 빠질 수 없는 도시락, 샌드위치 등 소풍먹거리를 가족들이 함께 제공되는 재료로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오전 11시 ‘소풍도시락’, 오후 2시에 ‘샌드위치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여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총 200가족(소풍도시락 50가족/1일, 샌드위치 50가족/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자 중 불참 인원에 한하여 현장 참여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솜사탕 만들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 40분간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며, 재료비 1,000원을 부담해야 한다.


  한강 가을 소풍을 더욱 즐겁게 꾸며줄 공연 프로그램으로 아카펠라 등 보컬밴드의 거리 공연이 매일 2회 진행된다. 특별공연으로는 15일(토) 오후 2시에는 ‘투금탄 이야기’ 인형극, 16일(일) 오후 2시에는 코믹 마임팀 붐헤드의 ‘마임 공연’이 펼쳐져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보물찾기, △콩으로 그림 그리기, △압화 엽서 만들기 등 5종의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바구니 만들기는 유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또는 페이스북 (@hanganggongwon)등을 참고하면 된다.

  뚝섬한강공원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과 3번 출구를 이용하면 바로 연결되며 청담대교 하부에서 서쪽방향의 잔디밭으로 찾아오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