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기업] 우리은행, 중국 심양분행 개점

[기업] 우리은행, 중국 심양분행 개점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10.12 0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21개 네트워크 보유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지난 10일 중국 심양에서 ‘중국우리은행 심양분행’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심양은 요녕성의 성도이자, 동북지방 최대의 도시 및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이며, CJ바이오텍, SK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우리은행 심양분행은 교통요지인 롯데월드 복합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인과 중국기업에 대한 개인금융, 기업금융, 외환업무를 비롯해서 한국계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중국법인은 현지 리테일영업 확대를 위해 국내은행 최초로 2007년 11월에 현지법인을 신설하였으며, 중국 내 21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법인은 상반기 중 약 29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으며 이는 중국에 진출한 타 국내은행 대비 우수한 성과이다.

  지난 6월 우리은행 중국법인은 국내은행 최초 원-위안 직거래시장의 청산결제은행으로 중국계은행을 대상으로 원화무역결제, 원화금융지원 등 다양한 상품군을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중국 유커들에 대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중국관광객이 위안화로 충전한 자금을 국내에서 결제할 때 국내가맹점에서 원화로 정산하는 위챗페이 자금 정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10월 중순에는 현지 필리핀 저축은행 ‘Wealth Development Bank’를 인수 완료할 예정으로, 현재 16개인 네트워크를 매년 3~4개 확대하여 2020년까지 필리핀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인도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연내 인도 구르가온 지점 신설을 완료하고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현재 218개로 국내은행 중 최다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 중으로 2020년까지 글로벌 손익비중을 30%까지 확대하는 등 외형성장 및 손익증대를 통해 중장기적으로「Asia Top10, Global Top 50위」은행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