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강동구, 거리 곳곳에서 힐링 음악 선물

[자치구정] 서울 강동구, 거리 곳곳에서 힐링 음악 선물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7.07 10: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열린뜰, 전통시장, 지하철역 앞…클래식, 퓨전국악, 어쿠스틱, 가요 등

▲ 강동구, 거리 곳곳에서 힐링 음악 선물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가 오는 17일까지 전통시장과 구청 앞 열린뜰, 지하철역 앞 등에서 ‘토닥토닥 거리 음악회’를 연다.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위로와 치유 기회를 제공하고 침체된 골목상권과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함이다.

음악회는 고분다리전통시장, 암사종합시장, 명일전통시장 등 전통시장과 구청 앞 열린뜰, 명일역, 길동역, 상일동역 등 7개소에서 20여 회 개최될 예정이다.

음악회에는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거리문화예술단 70여 팀이 공연에 나선다.

별도 무대와 사회자 없이 자유롭게 진행하는 버스킹 공연으로 공연마다 2~3팀이 참여해 클래식, 퓨전국악, 어쿠스틱, 대중가요, 7080 통기타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곳곳을 음악으로 채워줄 ‘토닥토닥 거리 음악회’가 구민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 활동 무대를 열어주는 동시에,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에서는 현재 수도권에서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 중인 상황임을 고려, 모객 행위 없이 길거리 소규모 버스킹을 마련하고 공연 동안 주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현장 안내하는 등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