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 행정] 걷기 앱 설치하고 나 혼자 걸어요

[이슈 행정] 걷기 앱 설치하고 나 혼자 걸어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7.06 08: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보건소,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한 자발적 걷기운동 참여 운동 펼쳐

▲ 성동구청

[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는 코로나바이러스 간염증 장기화에 따라 야외운동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나 혼자 걷기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캠페인은 주민 대상으로 걷기 앱인 ‘워크온’을 활용해 누적 걸음수로 순위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캠페인이다.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제한되면서 신체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어 일상 속 신체활동을 늘려 운동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걷기 실천’을 시작으로 6월은 ‘생활 속 걷기 습관만들기’, 7월은 ‘바른자세 걷기’를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매월 걷기실천 우수자 50명을 선발해 걷기실천에 도움이 되는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걷기참여를 유도하고 있어 참여열기가 뜨겁다.

성동구 관계자는 “생활 속 걷기와 근력강화 운동으로 체력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요즘이다” 며 “땀으로 인한 수분손실이 많은 여름인 만큼 충분한 수분섭취와 뜨거운 낮 시간 운동은 피해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7월 ‘나 혼자 걷기’캠페인 참여방법은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한걸음 더 움직임이 즐거운 성동구’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별도의 신청은 없으며 기존에 걷기 앱을 설치한 경우 재설치 하지 않아도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밀폐된 실내운동이 어려운 요즘, 걷기 앱을 활용해 매일매일 걷기실천을 통한 성취감 등 생활의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생활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