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기업]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기업]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10.05 1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알파 그룹과 총 1,000만 달러 규모 계약, 콘텐츠 사업 영역에서 다양한 협력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중국 알파(Alpha, 대표 차이둥칭) 그룹과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 미니멈 게런티 등 총 1,000만 달러 규모이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리니지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엔씨소프트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CPO(Chief Publishing Officer, 부사장)는 이번 계약에 대해 “엔씨소프트가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믹스를 통해 IP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 가치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는 캐릭터∙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중국 최대의 미디어 콘텐츠 그룹 중 하나다. 알파 그룹의 자회사인 알파게임즈(Alpha Games)가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한다.

  양사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서비스 이외에도 알파그룹이 구축한 콘텐츠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피터장(Peter Chang) 알파게임즈 CEO는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리니지의 방대한 콘텐츠를 모두 담아낸 수준 높은 게임”이라며, “우수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게임 이외의 분야로 확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을 진행한 심승보 엔씨소프트 퍼블리싱 1Center장(상무)은 “중국에서 모바일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만화, 완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크로스미디어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0월 중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올해 안에 한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중국 서비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참고]


  * 리니지 레드나이츠 (Lineage Red Knights)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 ‘리니지’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해 18년 간 서비스해 온 리니지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리니지의 방대한 콘텐츠 ▶기존 모바일게임의 순위 경쟁형 PvP(이용자 간 경쟁) 콘텐츠와 차별화한 다차원적이고 확장성 높은 콘텐츠, ▶원작에서 보여준 ‘혈맹’의 끈끈함을 재현한 자체 커뮤니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알파 (Alpha, 대표 蔡东青, Cai Dongqing)

  알파그룹은 1993년 설립된 캐릭터∙미디어 사업을 핵심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텐센트, 러스왕 등과 함께 중국 최대의 미디어 콘텐츠 그룹으로 꼽힌다. 중국의 뽀로로’라 불리는 애니메이션(IP) ‘희양양회태랑(喜洋洋灰太郎)’을 비롯하여, 인기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웹코믹스, 완구사업, 드라마 등을 통합한 멀티미디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 알파게임즈 (Alpha Games, 대표 张铮, Zheng Zhang)

  알파게임즈는 알파그룹이 2015년 설립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 기업이다. 일본의 인기 만화 ‘원피스’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 ‘항해왕 격전’(航海王激战)’과 인기 만화 ‘STARLY GIRLS’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성랑(星娘): STARLY GIRLS’를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