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나눔카서비스] 관악구, 나눔카 시동건다.

[나눔카서비스] 관악구, 나눔카 시동건다.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9.30 13: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공영주차장, 지하철역 등 46개소에서 나눔카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울시정일보. [사진제공=관악구청]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차를 구입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마다 내 차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자동차,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자동차 공유 나눔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기존 공영주차장으로 중심으로 운영하던 나눔카 서비스를 공동주택 단지로 확대, 주민이 집 앞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나눔카는 일정 요금을 내고 무인주차장에서 30분 단위로 차를 빌려 사용한 후 반납하는 서울시 차량 공유 서비스다. 현재 그린카, 쏘카 등 민간 사업자와 계약을 맺어 시행중이며 만 21세 이상으로 운전 경력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 5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방문해 나눔카 이용의 경제성 및 환경적 효과, 이용방법, 운영정책 등 공동주택 나눔카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확대․배치된 관악드림타운, 관악산휴먼시아, 성현동아 공동주택 단지를 포함해 공영주차장, 지하철역, 학교 등 총 46개소에서 나눔카 차량이 운영되고 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나눔카 1대는 승용차 8.5대의 감소효과가 있어 교통 혼잡 완화는 물론 주차난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파트 단지 등 공동주택 밀집 지역에 나눔카 운영 지점을 더욱 확대해 주민들이 더 쉽고 편하게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는 공유문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