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야외 그늘막 쉼터로 무더위 잡는다

[은평구]야외 그늘막 쉼터로 무더위 잡는다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6.29 09:24
  • 수정 2020.06.29 12: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경로당 폐쇄에 따른 무더위 대책
다양한 무더위 대책으로 코로나19 방역과 온열 질환 예방 한다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 방역과 무더위도 잡는, 일석이조 야외 그늘막 쉼터가 생긴다.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기존의 실내 무더위쉼터 운영을 중단해 왔다. 하지만 최근 무더위로 인한 쉼터의 필요성이 생기게 됨에 따라 야외에 그늘막을 설치해 무더위도 식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유의할 계획이다.

 

야외 그늘막 쉼터는 은평관내 21개소에 설치된다. 무더위에 구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데 희망 일자리 사업을 통해 선발된 방역관리자를 투입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앉을 곳이 없는 그늘막 아래에는 새로 제작한 의자를 배치해 구민들에게 편리함을 줄 계획이다. 이 의자들은 우당탕탕 어르신 목공방에서 제작했다. 이 목공방은 관내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발굴된 업체로 어르신들이 수제로 목공품을 만든다. 이외에도 폭염에 대비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안부전화나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숙소도 마련해 무더위를 대비할 계획이다.

 

한편 은평구는 폭염을 대비해 구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내놓고 있다. 지난 2018년도부터 설치를 시작한 횡단보도 그늘막은 관내 57개소에 설치 했다. 통행이 빈번한 뙤약볕이 내리쬐는 횡단보도에 설치된 그늘막은 구민들의 청량한 오아시스가 되고 있다.

 

은평 불광천에는 클링포그 시스템을 갖췄다. 클링포그는 노즐에서 물 입자를 미세한 안개처럼 분사시켜 폭염시 주변 온도를 낮추거나 주변의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역할을 한다. 방송문화거리인 불광천에 또하나의 볼거리가 생기는 셈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와 더불어 무더위가 심한 상황에서 마스크 쓰기로 인한 온열질환도 걱정이 된다무더위 속에서 밀폐된 곳 보다는 야외 그늘막에서 쉴 수 있는 공간 확보에 주력해 구민 건강을 챙기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