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6.29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대한드론축구협회, 27일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정일보] 드론축구 종주도시 전주시가 드론축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드론축구협회는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서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사진제공 - 전주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협회 주관 드론축구대회 입상자의 입시전형 반영 산업체 견학 등 현장교육 기회 제공 강사 지원 등 인적교류 활성화 우수인력 취업연계 강화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드론축구 및 드론응용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사진제공 - 전주시)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016년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 ICT(정보통신기술)를 융·복합해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 보급했다. 201811월에는 ()대한드론축구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에 사단법인으로 정식허가·등록됐다. 지난 해 9월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 협회 사무국을 개소하는 등 드론축구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 결과 ()대한드론축구협회 산하에 전국 20개 지부와 유소년팀을 포함한 260여 개 팀이 생겨났다. 또한 영국과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프랑스 등 해외 8개국에 드론축구 선수단이 창단되는 등 2025 전주 드론축구월드컵 개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전주시가 드론축구의 활성화와 드론응용산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드론축구 전문 인력과 선수 육성에 힘을 쏟아 오는 2025년 전주에서 열릴 제1회 드론축구월드컵의 국가대표가 될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