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국제] 불의 고리 활성화로 인도네시아 “린자니” 화산분화 시작...슈만공명지수 광란

[국제] 불의 고리 활성화로 인도네시아 “린자니” 화산분화 시작...슈만공명지수 광란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9.27 2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린자니화산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지난 26일(UTC시간) 인도네시아 공화국 동부 자바“산 브로 모 화산” 이 분화한데 잇따라 오늘 “린자니 산” 화산이 분화를 하였다.

 

3일전에는 필리핀 루손섬 불루산이 폭발을 하였다. 또 쿠수타리카 투리알바의 화산이 지난 20일 분화를 하였었다.

 

27일에는 초슈퍼화산들인 뉴질랜드의 타우포 호수. Whakamaru. Reporoa 칼데라. 25일에는 미국 옐로 스톤 칼데라가 미세한 분출을 했다.

 

이는 환태평양불의 고리 조산대의 활성화로 분화 폭발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 지진은 지구행성의 지진은 태양활동. 지구 자기장 상태. 전리층. 암반가스층 행성의 지표면의 흙과 암석의 상태. 맨틀과 내핵의 변동에 의해서 발생한다.

 

현재의 태양활동의 상태는 태양의 코로나 홀은 지구 향하고 큰 코로나 구멍이 지구를 향해 돌고, 그리고 고속 태양풍의 흐름을 분출한다. NOAA의 예보는 우리의 행성에 도달하는 스트림을 기대 9월 28 ~ 29 가 도착 G1 급 지자기 폭풍의 50 %의 확률을 예보하고 있다.

 

한편 지구의 심박수인 슈만공명주파수(전리층)도 어지럽게 나타나고 있다. 지구행성에서 간혹 원인모를 비행기의 추락도 이 슈만공명지수와도 관계가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슈만공명주파수는 지구와 지구상공 55km의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전리층 사이에서 공명하고 있는 주파수를 말한다. 우리는 모두 이 전리층 덕분에 무선통신, GPS를 이용할 수 있다.


슈만공명지수는 러시아에서 매일 조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25일. 26일 27일의 현황이다. 결론은 비정상수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