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이슈 현장] 고양시 흥도동 주민자치위, 주말농장 ‘효드림 감자 캐기’ 행사 진행

[이슈 현장] 고양시 흥도동 주민자치위, 주말농장 ‘효드림 감자 캐기’ 행사 진행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6.23 17: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흥도동 주민자치위, 주말농장 ‘효(孝)드림 감자 캐기’ 행사 진행

[서울시정일보]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효드림 감자 캐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흥도동 지역주민, 관내 초등학생 가족, 심상정 국회의원, 박한기 시의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앞서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도시 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농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를 기획한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3월에 심은 감자, 상추 등의 농작물을 학생들이 직접 수확했고 감자를 즉석에서 쪄먹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이 직접 캔 감자는 ‘나눔상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흥도초 2학년생 한 모 군은 “주말에 엄마 아빠와 함께 물을 준 씨앗이 감자가 되니 너무 신기하고 신난다”며 “빨리 집에 가서 쪄먹고 싶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윤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농사가 생소한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