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4차산업] 연천군, 드론 활용한 모기 유충 방제 실시

[4차산업] 연천군, 드론 활용한 모기 유충 방제 실시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6.22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군, 드론 활용한 모기 유충 방제

[서울시정일보] 날씨가 더워지면서 모기 개체 수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유충구제 및 성충방제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연천군은 18일 중면 일대에서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담당부대의 참관하에 드론을 활용한 모기 유충 방제를 시행했다.

말라리아를 예방하기 위해 모기 성충을 방제하는 일 또한 중요하지만, 유충 한 마리를 잡으면 성충 500마리를 박멸하는 것과 같으므로 성충방제보다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도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유충을 구제하는 방법으로는 단순히 약을 살포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 주변 고인 물 버리기, 유충서식지 발견 시 담당보건소에 신고하기, 내 집 정화조 통풍구에 양파망 씌우기 등이 있다.

사소하지만 이를 생활화해 서식지를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모기 개체 수를 줄이는 데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늘어난 모기 개체 수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조사를 통해 서식지를 확인했고 축사 인근에 있는 넓은 습지는 유충이 서식하기에 최적의 환경으로 방제 활동이 시급했으나 사람의 접근이 어려워 드론을 활용하게 됐으며 지역주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농작물이나 수생생물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친환경적인 약제를 사용해 방제했다 앞으로도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