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민관거버넌스" 개최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민관거버넌스"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6.21 22: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경제 회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함께 노력 -

-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추진 등 주요 현안 공유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는 지난 19일 오후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커뮤니티홀에서 이민원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대면회의로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민관거버넌스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동위원장인 이민원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민관거버넌스 협의회 추진경과 및 향후 운영계획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활성화 추진상황 2020 광주사회적경제주간 행사계획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사업 추진 사회적경제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등에 대해 보고하고 논의했다.

광주사회적경제민관거버넌스협의회
광주사회적경제민관거버넌스협의회

특히 올해는 사회경제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현장중심의 실효성있는 정책개발을 위해 집단심층면접(FGI)을 활용, 의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타 시도, 기관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우수정책 모아 등을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가, 당사자조직 등 그룹화하고 이들의 인터뷰, 의견수렴 등을 통해 의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해 논의 안건을 발굴, 협의회를 통해 최종의제로 채택한다.

 

또 협의회 위원들은 광주시 사회적경제 현안사업인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3차 사회적경제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등에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과정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위기 시대에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연대와 나눔의 정신으로 지역경제 회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민관거버넌스 협의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 기업 등에 이익이 되는 정책보다는 실질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 발굴되기를 바란다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좋은 정책들은 광주시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