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서대문구, '시장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진행

[자치구정] 서울 서대문구, '시장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진행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19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가운데 주민 건강증진 위한 비대면 캠페인으로 추진

▲ ‘시장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서대문 코스 안내도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 서대문구가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구는 지난달 전국 최초로 ‘홍제천 스마트 둘레길 따라 나 혼자 걷기’ 캠페인을 14일간 운영해 1,083명이 챌린지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는 권역을 확대해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마포구, 은평구와 함께 ‘시장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1차 서대문 코스는 홍제역에서부터 북한산 자락길 전망대, 포방터시장, 홍제천을 거쳐 인왕시장까지 이어진다.

2차 마포 코스는 독립문역에서 안산자락길, 아현동 벽화골목, 공덕시장으로 3차 은평 코스는 불광역에서 은평둘레길, 백련산 전망대, 대림시장으로 이어진다.

챌린지 운영 기간은 1차 코스가 6월 25일부터 7월 1일 2차 코스가 7월 2일부터 8일 3차 코스가 7월 9일부터 15일까지다.

완주하는 데에는 각 코스마다 약간의 휴식을 포함해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챌린지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지정된 코스를 걸으면 된다.

각 코스의 90% 이상 걸으면 목표가 달성되며 각 회차마다 선착순 300명까지 기념품 교환 쿠폰을 받는다.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누구나 각 코스마다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달성자는 3개 구 보건소 어디에서나 자신이 목표 달성한 코스에 해당하는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대문구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맞이 온라인 스탬프 투어’도 진행한다.

관내 안산, 홍제천, 북한산 스마트둘레길 내 지정 장소를 지나면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탬프 도장을 받는다.

10개를 모두 모으면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무료관람권, 5개를 모으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무료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서대문구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 둘레길’을 조성하는 등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역점 추진한 결과 지난해와 올해 ‘신체활동사업’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걷기 캠페인이 구민 건강 증진은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여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한 거리를 확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