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통해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구성에 최선을 다할 것

[지금 의회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통해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구성에 최선을 다할 것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6.16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오전 10시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에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등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및 대표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 후보 등록 결과를 공고했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진행된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등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및 대표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 후보 등록 결과 의장 후보 기호 1번 최웅식, 기호 2번 김인호 제1부의장 후보 김기덕 제2부의장 후보 기호 1번 김광수, 기호 2번 김제리 운영위원장 후보 김정태 대표의원 후보 조상호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9일 오후 1시 본회의장에서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의장단 등 원구성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후보자들이 서울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이끌어나갈 역량과 정책을 갖추고 있는지 면밀히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 및 대표의원은 오는 23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를 통해 선출되어 원구성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생환 선거관리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회칙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엄격하게 법과 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고 투명한 선진선거로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후보자 토론회와 남은 선거 일정을 통해서 전국 광역의회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소통과 협치로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훌륭한 후보들이 선출될 수 있도록 끝까지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