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현장] 포스코1%나눔재단, 지역 "장애인 체육선수에게 희망" 전해

[경제현장] 포스코1%나눔재단, 지역 "장애인 체육선수에게 희망" 전해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6.15 22: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부터 26일까지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 통해 접수 -

- 장애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구, ‘희망드림’ 신규 사업 추진 -

[서울시정일보]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최정우)이 포항 및 광양 지역 장애인 체육선수에게 맞춤형 보조기구 · 장비를 지원하는 ‘희망드림’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드림 사업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 장애인 체육선수에게 경기용 휠체어와 한궁, 슐련, 론볼 등 단체 종목별 맞춤형 장비를 지원하여 장애인 체육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 우수선수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희망드림 모집 포스터
희망드림 모집 포스터

이번 사업은2019년에 시작한 ‘희망날개’사업을 통해 경기용 장비를 지원받은 장애인 체육선수가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한국신기록 달성 등 좋은 성과를 달성한 것을 계기로 장애인 체육선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개별 사업으로 편성됐다.

 

‘희망드림’ 신청은 6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www.poscofoundation.org)에 접속하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메일(nanum@poscofoundation.org)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설립된 포스코1%나눔재단은 ‘더 나은 세상을 향한 1%의 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임직원의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기금으로 미래세대, 장애인, 다문화 분야 지원에 집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 대상 첨단보조기구 지원, 이외에 장애 예술인 대중화 사업 등 의미 있는 사업을 새롭게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