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 행정] 엄마의 마음으로 보내는 ‘매직박스’

[이슈 행정] 엄마의 마음으로 보내는 ‘매직박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15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사각지대 여학생 34명에 1년 간 생리대 및 위생용품 지원

▲ 엄마의 마음으로 보내는‘매직박스’

[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는 보호자 보살핌을 받기 힘든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역 내 저소득층 여학생에게 생리대 및 여성용품을 지원하는 ‘마더매직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역사울림성동 어머니 모임 ‘마더굿즈’ 주관으로 여성가족부나 서울시의 생리대 바우처 지원사업의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청소년 34명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쓸 여성용품을 지원했다.

지난 11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는 ‘마더매직박스’ 포장작업이 진행됐다.

마더굿즈 봉사자 10명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참가해 유기농 생리대와 생리통 방지 허브주머니 그리고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면마스크와 정성들여 쓴 응원의 편지도 담아 매직박스를 완성했다.

박스는 예민한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지켜주기 위해 택배로 일괄 발송됐다.

역사울림성동 김미경 회장은 “저소득 청소년의 깔창생리대 기사를 접하고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안전성이 보장된 유기농 생리대 지원사업을 꾸준히 지속하면서 아이들이 소외 받지 않도록 늘 지켜보는 마음의 보호자가 되고싶다”고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위에 보이지 않는 곳에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며 “지역사회의 관심으로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