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자치구정] 요리레시피 함께 나눠요…영등포구 기부 챌린지

[자치구정] 요리레시피 함께 나눠요…영등포구 기부 챌린지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15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한 레시피로 마을요리책 제작… 직접 만든 음식 취약계층에 배달

▲ 요리레시피 함께 나눠요…영등포구 기부 챌린지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하고자 ‘요리레시피 기부 챌린지’를 열고 재능기부를 통한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요리레시피 기부 챌린지’ 사업은 6월부터 11월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 ‘요리레시피 기부 챌린지’, 2단계 ‘마을 요리책 제작’, 3단계 ‘찾아가는 도시락 배달’ 순이다.

1단계 ‘요리레시피 기부 챌린지’는 가사노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주부들을 위해 경험 많은 주부들이 요리 비법 한 가지씩을 기부하는 챌린지다.

주민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림동 주민센터 정문에 설치한 ‘탁트인 나눔상자’에 따로 마련된 ‘재능나눔상자’ 안에 나만의 요리비법 1가지를 써서 넣고 함께할 지인 1명을 지명해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챌린지 참여를 권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메일을 통한 비대면 접수도 동시 진행해 더욱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2단계로 8월 중 ‘마을 요리책 제작’이 추진된다.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 주민 20여명으로 구성된 도림동재능나눔단과 함께 요리 레시피 총 20개를 최종 선정해 만든 ‘마을요리책’을 동 홈페이지에 게시해 주민들과 공유한다.

이어 마지막 3단계, ‘찾아가는 도시락 배달’은 9월에서 11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마을요리책’속 레시피를 따라 주민이 직접 만든 음식을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아동 등 끼니를 제때 챙기기 힘든 취약계층 50가구에 배달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요리레시피 챌린지’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자발적 재능 나눔으로 진정한 주민자치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사업을 발굴해 더불어 잘사는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