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걷기 좋은 우리 마을 길 직접 만들어요!

[서울시정] 서울시, 걷기 좋은 우리 마을 길 직접 만들어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9.11 11: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마을 보행환경 개선 아이디어를 모으는 ‘걷기 좋은 서울 시민 공모전’ 개최


2016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동네길,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만들 수 없을까?’ 평소 마을길을 걸으며 떠올렸던 생각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서울시는 지역 주민이 직접 제안한 마을 보행환경 개선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는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은 실제 마을길의 보행 환경을 잘 아는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해 자동차 중심으로 조성된 도로를 보행자 중심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재편하기 위한 행사다.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은 ▴주제1: 마을 보행환경 개선 제안 ▴주제2: 나의 최고의 길 소개,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1 마을 보행환경 개선 제안’은 시민 2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주제1 공모와 관련해 9월 29일(목)에 공모 설명회를 개최하며, 공모설명회 사전 참가 신청은 9월 28일(수)까지 받는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팀은 전문가의 컨설팅‧현장 워크숍 등을 거쳐 제안을 구체화하게 되며 우수 작품은 2017년도 실제 보행환경 개선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주제2 나의 최고의 길’은 다른 시민들과 공유하고 싶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길을 대상으로 한다. 우수작은 포털사이트‧걷기 앱 등을 통해 홍보하여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에 접속해 접수 양식을 내려 받아 주제1, 2 모두 10월 1일(토)부터 10월 17일(월)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 발표는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며, 총 14개 수상작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