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포스코건설, 추석맞이 온정나눔활동 펼치다.

[기업] 포스코건설, 추석맞이 온정나눔활동 펼치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9.10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7일 인천에서 다문화청소년들 대상으로 한국전통문화 체험행사 개최


   8,9일 포항‧부산‧광양 등에선 저소득가정 등에게 생필품 선물꾸러미 전달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월 7일부터 9일까지 인천,포항,광양,부산지역의 소외계층과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인천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인천YWCA와 함께 다문화청소년이 재학중인 인천한누리학교를 방문해 다문화청소년들이 평소에는 쉽게 접해볼 수 없는 한국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 다문화청소년들은 한복입어보기, 노리개 및 제기 만들기, 전통떡 만들기를 비롯해 전통 놀이인 널뛰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더불어 포스코건설은 인천한누리학교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중고 학생 20명에게 40만원씩 총 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형식 인천한누리학교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 문화을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며, 장학금은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8일에는 광양에 근무하는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이 광양시 장애인복지관을 찾아가 생필품 선물꾸러미를 직접 전달했고, 9일에는 포항,부산 등에서 근무하는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이 각 지역의 독거어른신, 저소득가정 등을 찾아가 생필품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설맞이 떡국나눔, 복날 삼계탕 지원, 추석맞이 생필품 지원, 동절기 연탄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