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에코스쿨 3개소 조성 추진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에코스쿨 3개소 조성 추진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11 09: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림초등학교, 서울노량진초등학교, 상현중학교 3곳 대상지 선정…오는 9월 완공 목표

▲ 동작구, 에코스쿨 3개소 조성 추진

[서울시정일보] 서울동작구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에코스쿨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코스쿨’은 교내 운동장 주변 유휴공간에 녹지 및 자연학습장, 쉼터 등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시민참여예산으로 3억원을 확보해 대상지를 선정하고 오는 9월 완공을 목표로 ‘에코스쿨’ 조성 추진에 나선다.

올해 선정된 대상지는 서울대림초등학교, 서울노량진초등학교, 상현중학교 등 3개소이다.

준공 후에는 교내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조성면적은 서울대림초등학교 400㎡, 서울노량진초등학교 400㎡, 상현중학교 400㎡ 총 1,200㎡이며 느티나무, 산수유, 이팝나무, 청단풍 등 4,400주의 수목과 금계국, 수호초, 헤데라, 비비추 등 초화류 4,950본을 식재하게 된다.

또한 파고라, 평의자 등 노후시설물 재정비 및 벤치 추가 설치로 학교 주변을 자연친화적 녹색교육 쉼터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2013년부터 약 1,49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서울동작초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등 관내 15개 학교에 아이들과 주민을 위한 에코스쿨 조성을 완료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도심 속 아이들은 점점 자연을 접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주민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공간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