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신분당선 조기 추진을 위한 기초자치단체 공동 대응

신분당선 조기 추진을 위한 기초자치단체 공동 대응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6.10 09: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기초자치단체장(은평구, 종로구, 중구, 용산구, 강남구, 고양시) 신분당선 조기 추진 공동 대응
오는 11일 정세균 국무총리 면담 공동성명서 전달 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및 신분당선 연장구간의 지연에 따라 신분당선 노선이 경유하게 될 6개 기초자치단체장들이 신분당선의 조기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고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신분당선 노선이 지나게 될 지역의 기초자치단체장(은평구, 종로구, 중구, 용산구, 강남구, 고양시)들은 오는 11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을 진행하여, 신분당선 사업의 당위성과 현행 예비타당성 조사의 문제점, 대규모 지역개발 및 신도시개발계획 등 누락된 추가 교통수요 예타 반영 등을 요청하는 공동 성명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 서북부 지역은 신도시 개발 및 택지개발 정책으로 인구가 밀집하는 지역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교통수요에 반해 광역 교통망이 현저히 부족하여 교통대책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며, 신분당선 용산구간 또한 사업지연으로 교통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해 신분당선 연장선 조기착공 서명운동에 지역주민 30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할 정도로 서북권 교통문제 해결을 원하는 목소리가 크다정부에서도 수도권 균형발전을 고려한 정책적 접근으로 시민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